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<스파이더맨:어크로스 더 유니버스>의 로튼토마토 평점 및 관람포인트

by 럭키웨이브7 2023. 6. 19.

1. <스파이더맨:어크로스 더 유니버스> 영화의 줄거리

 2018년 개봉한 스파이더맨: 뉴 유니버스의 첫 후속작이며 속편 스파이더맨: 비욘드 더 스파이더버스는 2024년에 개봉합니다.

이번에 개봉하는 <스파이더맨:어크로스 더 유니버스>는  스파이더맨 VS 스파이더맨?! 여러 성장통을 겪으며 새로운 스파이더맨이 된 ‘마일스 모랄레스’. 그 앞에 다른 평행세계의 스파이더우먼 ‘그웬’이 다시 나타나게 되는 이야기입니다. 모든 차원의 멀티버스 속 스파이더맨들을 만나게 되지만, 질서에 대한 신념이 부딪히며 예상치 못한 균열이 생기는데… 상상 그 이상을 넘어서는 멀티버스의 세계가 열린다!(네이버 발췌)

2.<스파이더맨:어크로스 더 유니버스> 관람 포인트

 이번 영화는 모든 차원의 스파이더맨이 등장하는 확장된 멀티버스를 주 내용으로 하고 있습니다. 뿐만 아니라 각종 포스터와 예고편, 스틸 이미지로도 알 수 있듯이 더욱 다채로워진 영상미를 느낄 수 있으며 '마일스'가 수많은 스파이더맨들과 함께 멀티버스 세계 속 다중 우주의 질서를 잡기 위해 빌런과 대결하는 이야기를 그립니다. 지난 <스파이더맨: 뉴 유니 버스>에서는 다른 평행세계에 있던 스파이더맨들이 마일스가 스파이더맨인 세계관에 이끌려 온 것을 전제로 했다면 이번에는 마일스가 스파이더우먼 그웬의 손을 잡고 평행우주를 건너는 내용입니다. 앞서 공개된 예고편을 토대로 보았을 때 여러 평행세계의 스파이더맨들이 한 데 모인 계기는 '미겔 오하라'때문입니다: 예고편만으로는 그가 스파이더맨들을 모은 이유까지 드러나지는 않지만 그로 인하여 새롭게 시작될 마일스의 이야기와 모든 차원의 스파 이더맨이 등장해 더욱 다채로워졌을 영상미를 이번 영화의 기대 포인트이자 관람 포인트로 뽑고 싶습니다.

 

3.<스파이더맨:어크로스 더 유니버스> 로튼 토마토 지수 및 해외평점

 이미 북미에서 6월 2일 개봉하여 역대급 오프닝 신기록을 세웠으며, 현재 월드박스오피스도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습니다. 6월 19일 기준으6,422억원을 벌어들였습니다. 제작비는 1억 달러로 1300억 원 정도 합니다. 로튼 토마토 신선도 지수 96%, 팝콘지수 96%와 레터박스 4.7 & IMDB 9.1의 높은 평점을 기록하며 압도적인 평단과 관객 입소문으로 흥행 신기록 레이스를 이어가고 있습니다.

 개봉 첫 주 이미 2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려 손익분기점까지 넘어섰다고 합니다.

현재 한국 영화평론가들의 칭찬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. 평소 별점을 굉장히 낮게 주는 박평식 평론가도 별 4개에 서사 저글링과 색채 콜라주, 황홀경이라는 평을 내었으며, 그 외에 황홀하게, 정신없이 번쩍번쩍, 혼돈의 멀티버스에서 기어이 좁고 반짝이는 외길을 찾아낸 코믹스 아트, 잔혹한 흡결귀의 테제, 소년이여 펑크가 되어라, 샌델의 강의실과 싱어의 <엑스맨>을 잇는 천변만화 멀티버스 거미줄 등의 평이 있었습니다.

 

무더운 여름 시원한 영상미와 음악 그리고 스파이더맨을 원하신다면 극장으로 향해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!!